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마일로컴퍼니(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웹사이트(또는 개별공지)를 통해 게시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이메일 주소, 이름(또는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선택: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 및 근무지 우편번호, 프로필 사진, 기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선택한 Facebook 등 외부서비스 연결 시 이용자가 공개하기로 한 모든 정보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등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결제승인번호 등(신용카드를 통한 상품/서비스 결제시 이용자가 입력하는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은 개인정보 취급위탁사에서 직접 수집하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수집/저장하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결제시: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상품권 번호 등

- 쿠폰코드 이용시: 쿠폰코드 번호 등

4 서비스 이용 문의/상담/장애 대응 등 민원 처리, 신규 또는 부가 서비스의 제공 및 이벤트/프로모션의 진행과 그 당첨자에 대한 경품 배송,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문 조사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기타 이용자에게 사전 별도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배송지 주소, 법정대리인정보,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계정 정보, 생년월일, 성별, 직업, 관심사, 사진 등

5 상품/서비스 계좌이체를 통한 현금 환불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의 성명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서비스 가입, 실행 또는 사용 과정에서 수집

2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3 생성정보 수집 툴(쿠키를 포함)을 통한 수집

4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이용 및 요금 결제,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사고 발생 시 사고처리 및 보험처리

- 청약 철회 및 환불, 거래기록의 보존

- 상기 사항을 포함하여, 기타 계약 이행에 필요한 업무로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안내한 수탁자에 대한 업무 위탁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또는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요금 미납 고객에 대한 요금 청구, 기타 민원 대응

- 보유기간: 회원 탈퇴 후 6개월간(단, 미납 요금청구의 경우 요금 완납시, 민원 대응의 경우 민원 해결시까지)

- 보유정보: ID,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가입일, 탈퇴일

2 이용자가 직접 개인정보의 보존을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

- 보유기간 및 보유정보: 이용자의 요청 또는 동의를 얻은 항목/기간에 한하여 해당 기간 동안 보유

3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국세기본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전자금융거래법)

- 서비스 방문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고지 후 동의를 구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공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해당 제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하지 않으면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제휴서비스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취지 및 동의 거부시 불이익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제공받는자 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녹십자 헬스케어 부가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제공 종료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동안 보관)


2) 다만, 다음의 각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케이지이니시스 결제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엔에이치엔페이코(주)
모바일팝
(주)비바리퍼블리카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 대리인)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내 설정 기능을 통한 변경,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회원 탈퇴하기"를 선택하면 되며,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때 웹 사이트 서버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환경 설정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이용자의 웹 사이트 접속과 편리한 사용을 돕게 됩니다. 아울러 쿠키는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나 관심 분야를 알게 해 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관련 법률규정 또는 내부정책에 따라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보안 패치와 방화벽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름: 이석진

소속: 데이터분석팀

전화번호: 1600-2390

11. 기타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사이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거나 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2)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관하여는 더 이상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피치 못하게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될 내용을 30일 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정일자: 2017년 8월 28일

시행일자: 2017년 9월 4일

운동부터 취미까지 다양한 경험을
마일로 앱으로 예약하세요!